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2019년 8월14일은 제7차 세계일본군'위안부'기림일입니다(그림과글)- x86.co.kr

이 글은 https://x86.co.kr/imessage/3783699 에서 글쓴이에 의해 발행된 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전쟁으로 인해 위안부 피해를 입은 우리의 할머니들의 모습과 이야기를

글과 그림으로 기록하고 있는 그림작가 한성원입니다




이번 그림은  2019년 8월14일을  기념하는 그림입니다

2019년 8월 14일은 1400차 수요시위이자 제 7차 세계일본군 '위안부' 기림일입니다.


안타깝게도 그림속에 나오는 할머니들은 현재 생존해계시지 않습니다.




올해 어느 초여름날에 무턱대고 약속을 잡고 

할머니들의 인권과 평화운동을 위해 일을 하는 단체인 '정의기억연대'에 방문하였습니다

그후 조심스럽게 부탁받은 그림입니다.




수요시위날 항상 할머니들이 계시던 자리가 있습니다.

그 자리는 대략 가로 10m 세로 2m 라고 정의기억연대 관계자분에게 전달받았습니다.

살아계실때 활발히 활동하시고 함께 자리 하셨던 것 처럼 다가오는 기림일에  우리와 함께 계신다는 마음을 담아 그렸습니다.

(현재 연재에 올린 그림은 비율도 조금 다르고 작지만 실제 그림 제작 사이즈는 10m*2m입니다. 출력은 7미터정도로 나온듯합니다)


 그림안에서


돌아가신 그림속의 할머니들과....


어떠한 이유로 기록되지 않은 할머니들께서는



2019년 8월 14일 1400회 수요시위이자 제 7차 세계일본군'위안부'기림일 행사에 함께 하셨습니다.







할머니들께서는



정서운할머니
김복동할머니
송신도할머니
박영심할머니
배봉기할머니
문필기할머니
김학순할머니
황금주할머니
안점순할머니
강덕경할머니


이렇게 자리하셨습니다

이날의 행사가 건강하고 행복한 모습으로 모두의 가슴속에 자리잡기를 기원합니다.



함께 기억해주시고 감상해주셔서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내용에 공감하시는 분께서는 시간여유되실때 그라폴리오 원문

https://www.grafolio.com/works/937478&from=cr_fd&folderNo=42413  에 들려주셔서 공감과 팔로우부탁드립니다.

지속적인 작업에 큰 힘이 됩니다.

#해킨토시 #커스텀맥 #엑스팔육 #x86.co.kr #파이널컷 #로직 #음악작업용 #카탈리나 #macos #프로레스 #영상작업 #시놀로지 #헤놀로지 #해킨토시설치 #내장그래픽 #유튜브 #나스당
이 글은 https://x86.co.kr/imessage/3783699 에서 글쓴이에 의해 발행된 글 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해당 페이지에서 확인 바랍니다.